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꽁꽁 언 한탄강 위 걸으며 주상절리 절경에 취해볼까"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내달 19일 개막…총 7.5㎞ 코스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철원군 제공]

(철원=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꽁꽁 얼어붙은 강물 위를 걸으며 주상절리 절경을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철원에서 열린다.

강원 철원군은 제7회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를 내달 19∼27일 한탄강 일원에서 개최한다.

'동지섣달 꽃 본 듯이'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태봉대교에서 순담 구간까지 총 7.5㎞ 구간에서 열린다.

태봉대교∼승일교까지 4㎞ 구간 A코스와, 승일교∼고석정∼물 윗길(부교길)∼순담계곡까지 3.5km 구간 B코스로 구성됐다.

기상이변으로 얼음이 덜 얼 것에 대비, 전 구간에 부교를 이용한 물 윗길을 설치해 안전하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한파로 얼어붙은 한탄강 위를 걸으며 깊은 협곡과 현무암 주상절리, 화강암 기암괴석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주 행사장인 승일교 아래서는 얼음 폭포와 나무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궁예, 임꺽정 등 대형 눈 조각 전시장, 얼음 썰매와 개 썰매, 유로 번지 등 빙판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겨울 놀이터 등을 함께 마련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행사는 꽁꽁 얼어붙은 강 위를 걸으며 대자연의 감동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철원의 대표 겨울 축제"라며 "남북 평화지역의 중심지 철원에서 안보관광·생태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2/17 11: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