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018 MAMA' 남녀 신인상에 스트레이키즈·아이즈원

송고시간2018-12-10 22:57

방탄소년단 소속사 방시혁 대표는 '베스트 제작자'상

'2018 MAMA'에서 신인상 받은 스트레이키즈
'2018 MAMA'에서 신인상 받은 스트레이키즈

[CJ ENM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보이그룹 스트레이키즈와 걸그룹 아이즈원이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에서 남녀 신인상을 받았다.

10년째를 맞은 CJ ENM 주최 'MAMA'는 올해 한국과 일본·홍콩 3개 지역에서 열리며 10일 저녁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2018 MAMA 프리미어 인 코리아'(2018 MAMA PREMIERE in KOREA)란 타이틀로 포문을 열었다.

'2018 MAMA'에서 신인상 받은 걸그룹 아이즈원
'2018 MAMA'에서 신인상 받은 걸그룹 아이즈원

[CJ ENM 제공]

한국 시상식은 주로 신인상과 가요계 종사자들을 위한 시상이 중심이 됐다.

엠넷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한일 걸그룹 아이즈원은 신인상을 받은 뒤 "위즈원(팬클럽) 덕분에 저희가 여기에 설 수 있는 것 같다"며 "단 한 번만 받을 수 있을 상이라 더 뜻깊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트레이키즈도 "'MAMA' 10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어렸을 때부터 'MAMA'란 큰 무대에 서 보고 싶었는데 이 무대에서 신인상을 타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여자)아이들이 '베스트 오브 넥스트', 워너원이 'DDP 베스트 트렌드' 상을 받았다.

'아시아 음악 부문'에서는 중국의 딘팅, 일본의 히라가나 게야키자카46, 태국의 더 토이즈, 베트남의 오렌지, 인도네시아의 마리온 조라가 '베스트 뉴 아시안 아티스트'상을 각각 차지했다.

이밖에도 전문 분야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스태프가 4개 상을 휩쓸어 눈길을 끌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가 '베스트 제작자', 피독이 '베스트 프로듀서', 손성득이 '베스트 안무가', MU:E가 '베스트 아트디렉터' 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1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잇달아 열린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