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플랜코리아-브리지스톤골프, 저소득 가정 골프특기생에 '장학금'

송고시간2018-12-10 17:01

플랜코리아-브리지스톤골프, 저소득 가정 골프특기생에 '장학금' - 1

▲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는 10일 브리지스톤골프 플래그십스토어에서 글로벌 골프 브랜드 브리지스톤골프와 저소득 가정의 체육특기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플랜코리아 김병학 본부장과 브리지스톤골프 홍요섭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대상자는 전남 지역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 1명(고3)이 선정됐다. 이 학생은 어머니가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어 경제적 어려움으로 운동을 포기하려 했지만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되며 훈련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

석교상사(브리지스톤 골프용품 수입 총판)가 주최한 제12회 브리지스톤 사랑 나눔 골프대회에서 모인 모금액 일부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플랜코리아의 '푸른나래 장학사업' 중 골프 분야 체육특기생을 위한 장학사업이다.

석교상사는 장학생이 작년보다 더 나은 환경 속에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1년간 총 1천500만원을 지원한다.

플랜코리아의 '푸른나래 장학사업'은 아동에게 지속적인 재능 개발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미래 사회의 우수 인력으로 성장해 근본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골프는 고급 스포츠라는 인식으로 장학금 연결이 어려운 분야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준 브리지스톤골프에 감사하다"며 "푸른 나래 장학사업을 통해 우수한 재능을 지녔음에도 경제적 사정으로 꿈을 펼치기 어려운 아동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