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도, 중국 텐센트와 관광산업·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송고시간2018-12-10 16:50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도는 10일 아시아 최대 IT기업인 중국 텐센트와 '제주 스마트 관광 협력 공동 추진 및 관광산업·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텐센트, 스마트 관광 협약
제주도-텐센트, 스마트 관광 협약

(제주=연합뉴스) 전성태 제주도 행정부지사(오른쪽 세 번째)와 장잉 중국 텐센트그룹 부총재(오른쪽 네 번째)가 10일 오전 제주도청에서 스마트 관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서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텐센트 위챗 플랫폼에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계정을 개설해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정보 등을 팔로워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에 힘쓴다.

또 위챗페이를 사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유해 중국 개별관광객 소비 성향을 파악할 예정이다. 문화교류와 제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국제행사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협약 이행과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는 관광정책과장을, 텐센트는 해외 공공사무센터 책임자를 소통 채널로 지정했다.

전성태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최근 중국 관광객이 많이 줄었으나 제주에 있어 중국은 여전히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제주 관광산업과 전통시장이 활성화돼 도민과 중국 관광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성과가 나오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장잉 텐센트 그룹 부총재는 "중국은 이미 지갑 없이 외출하는 것이 보편적인 생활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며 "위챗페이는 제주도 내 가맹점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중국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텐센트는 소셜네트워크 메신저와 게임, 온라인 결제 서비스 사업 등을 주력으로 하는 중국 최대 IT기업이다. 중국 최대 SNS 위챗의 회원 수는 올해 10억명을 넘어섰고 위챗페이 이용자는 8억명을 넘어서 모바일 결재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제주에서도 중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위챗페이 도입이 늘고 있다.

kh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