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체국금융개발원, '공공기관 청렴도'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송고시간2018-12-10 16:36

▲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박백수)은 지난 5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기관 창립 이래 최고점수(8.89점)를 기록하며 '7년 연속 우수기관(2등급)'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우체국금융개발원 관계자는 "이 같은 청렴도 상승은 선도적 반부패 인프라 구축 및 임직원의 전사적 노력의 결과로, 자율적 내부통제 체계의 효율적 운영, 공직자로서 청렴 마인드 함양을 위한 청렴 문화 확산 노력 전개, 부패사건 발생 0건 등 제도와 규정 및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건강한 청렴 시책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국정 운영 5개년 계획 중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이라는 정부 차원의 국정과제 수행에 발맞춰 사회적 약자 6또는 국가유공자 등 차별 없는 균형 인사(채용)를 시행, 유지하는 한편, 기관 임직원의 사기 진작 도모를 위해 육아 및 휴직제도 시행,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인사 제도의 유지 등에 역점을 두고 있다.

권익위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 중 '함께하는 청렴, 깨끗한 공직사회, 실천하는 청렴'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반부패 협력기반 확립을 위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를 현실화하기 위해 임직원 행동강령을 적극 개정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권익위가 매년 실시하는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6년 연속 1등급'이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우체국금융개발원 박백수 원장은 "반부패, 청렴 정책의 가치와 성과에 대한 내재화가 정확하게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을 통해 기관의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현황을 재점검해 볼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은 타 기관 대상의 청렴 컨설팅, ISO 37001 인증체계 벤치마킹 제공 등을 통하여 공직사회의 반부패 체계 확립에 꾸준히 기여를 해오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