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창일 "민주당 예산처리에 정치적 미숙함 드러내"

송고시간2018-12-10 15:33

질의하는 강창일 의원
질의하는 강창일 의원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6일 제주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제주도 대상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제주시갑)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2018.10.26
atoz@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은 10일 자유한국당과 공조해 내년도 예산안을 처리한 데 대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당도 아주 정치적인 미숙함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4선의 강 의원은 B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더불어한국당'이라는 비아냥을 많이 받았는데 명분은 찾았지만, 실리를 잃었고 특히 야 3당과의 관계가 악화된 최악의 경우 같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국민 눈으로 보기에는 선거제 개혁에 한국당과 민주당은 미온적이라고 받아들이고 있지 않으냐"며 "당 지도부가 (선거제 개혁의) 약속을 해놓고 그다음에 어떤 형식과 방식으로 할 것인가 하는 내용에 들어가서는 국민의 뜻에 맡기자고 이해를 시켰으면 풀리지 않았을까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야 3당도 많은 문제가 있다"며 "연동형이다, 권역별이라는 식으로 당리당략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은 국민 뜻에 맡기겠다는 식으로 나갔으면 국민도 진흙탕 싸움으로 안 봤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질의하는 강창일 의원
질의하는 강창일 의원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이 23일 오전 청주시 충북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충북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8.10.23
logos@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