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기재부에 떡 1천300인분 보내…예산업무 노고 격려

송고시간2018-12-10 14:20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인사하는 문 대통령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인사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앞서 열린 차담회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인사하고 있다. 2018.11.20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도 예산안이 확정된 것과 관련, 10일 기획재정부 공무원들에게 떡을 선물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청와대와 기재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기재부에 백설기와 꿀떡 등이 담긴 1인용 포장 떡 1천300개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떡 케이스에 '2019년 예산을 위해 애써주신 김동연 부총리와 기획재정부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인사말도 남겼다.

이와 관련,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부총리로서 마지막으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오늘 아침에는 대통령께서 예산안과 세법 개정안 통과와 같은 기재부의 노력에 대해 떡을 보내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예산 통과 후에도 기재부 직원들에게 피자 350판을 선물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이 보낸 피자로 건배'
'문 대통령이 보낸 피자로 건배'

(세종=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6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에서 직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이 2018예산안과 세제개편안 등으로 격무에 시달린 직원들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보낸 피자를 먹고 있다. 2017.12.6
yatoya@yna.co.kr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