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중국 대표 영화관에 삼성 대형 '오닉스' 스크린 설치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중국 베이징(北京)에 있는 서우두(首都) 영화관에 시네마 LED(발광다이오드)인 '오닉스'(Onyx) 스크린을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오닉스'는 영사기와 영사막 대신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고화질의 영화를 보여주는 기술로, 삼성전자가 지난해 7월 처음 공개했다.

이번에 설치한 오닉스 스크린은 가로 14m·세로 7.2m 크기로, 기존 화면보다 2배가량 커졌다. 또 4K 해상도와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명암 최적화 기술) 영상 등도 지원하며, 2D는 물론 3D 상영도 가능하다.

서우두 영화관은 지난 7일 개관 행사에 이어 수퍼히어로 영화인 '아쿠아맨' 시사회를 3D 영상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1937년 베이징에서 개관한 서우두 영화관은 중국에서 처음 컬러 영화를 상영한 곳으로 유명한 대표 영화관으로, 오닉스 상영관을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대회, 콘서트, 문화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이 영화관 덩융훙(鄧永紅) 대표는 "세계 최대 크기의 '오닉스관'을 우리 영화관에서 개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로써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영화업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대표 영화관에 삼성 대형 '오닉스' 스크린 설치
중국 대표 영화관에 삼성 대형 '오닉스' 스크린 설치(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중국 베이징(北京)에 있는 쇼오두 영화관에 시네마 LED(발광다이오드)인 '오닉스'(Onyx) 스크린을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2/09 09: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