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낮에도 여전히 춥네"…서울 낮 기온도 영하 6.7도

한파 속 출근하는 시민
한파 속 출근하는 시민[연합뉴스 자료사진]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전국적으로 한파가 들이닥친 7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렀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6.7도로 관측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영하 12.9도로 떨어졌다.

"한낮에도 여전히 춥네"…서울 낮 기온도 영하 6.7도 - 2

같은 시각 동두천(-6.6도), 파주(-7.1도), 인천(-6.1도), 수원(-4.6도), 이천(-4.7도) 등 수도권 대부분 지역 기온도 영하 5도 안팎이었다.

수도권 뿐 아니라 철원(-8.4도), 춘천(-4.9도), 대관령(-9.8도), 청주(-4.4도), 대전(-2.7도), 전주(-2.4도), 순천(-1.5도), 대구(-2.0도), 구미(-2.0도), 창원(-1.8도) 등 전국 곳곳의 낮 기온이 영하권이었다.

현재 인천과 경기, 강원, 충북, 경북 등 일부 시·군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이번 추위는 주말인 8∼9일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은 8일 영하 11도로 떨어지고 9일에도 같은 수준일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주말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르겠다.

서울의 낮 기온 영하 6.7도 (CG)
서울의 낮 기온 영하 6.7도 (CG)[연합뉴스TV 제공]

기상청은 "당분간 한파에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가 낮아 매우 춥겠다"며 "건강과 농·축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낮에도 여전히 춥네"…서울 낮 기온도 영하 6.7도 - 5

절기상 대설(大雪)인 이날 서해상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전라 서해안에서는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눈은 이날 밤 충남과 전라 내륙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상청은 보고 있다.

현재 전남 영광, 울릉도·독도, 전북 고창, 부안, 정읍 등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고 충남 보령, 서천, 전북 군산, 김제 등에는 대설예비특보가 발표된 상태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2/07 13: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