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양시, LF스퀘어 광양점에 지역협력사업 이행 '촉구'

송고시간2018-12-04 16:45

구봉산관광단지 조성 등 12개 사업

(광양=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광양시는 LF스퀘어 광양점에 개설 당시 약속한 지역협력사업 이행을 권고했다고 4일 밝혔다.

LF 스퀘어 광양점
LF 스퀘어 광양점

[자료]

LF스퀘어 광양점은 지상 3층, 전체 면적 10만1천138㎡, 영업 면적 7만1천634㎡의 복합 쇼핑몰로 지난해 1월 문을 열었다.

개장 당시 LF스퀘어 광양점은 지역과 상생을 위해 지역협력사업을 펼치기로 하고 22개 사업 가운데 10개 사업을 완료했다.

광양시는 나머지 12개 사업도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점검하고 이행사항을 권고하고 있다.

1천억원대 규모의 구봉산관광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내년 착공할 계획이었지만 사업 계획이 수정되면서 2020년으로 1년 늦춰져 광양시가 이행을 촉구했다.

골프장과 호텔 등이 들어서는데 LF 측은 지난 1월부터 용역에 착수해 사업구역지정과 토지조서 작성을 하고 있다.

내년 1월중 사업구역이 지정되면 토지 소유자로부터 사용동의 절차를 이행한 후 전남도, 광양시, LF스퀘어가 참여한 투자이행 협약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계획대로 진행이 되면 2022년 준공될 예정이다.

LF몰 인근에 조성할 외부 근린공원은 광양시가 토지매입 예산 100억원을 확보하지 않아 답보상태다.

광양시는 내년 추경예산에서 사업비를 확보한뒤 LF 측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LF스퀘어 광양점이 지역을 위해 약속한 지역협력사업을 순조롭게 이행할 수 있도록 점검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F스케어 광양점 관계자는 "본사 차원에서 지역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과 상생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inu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