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도권대기환경청, 도서 지역 어린이 대상 '생태학습 캠프' 개최

송고시간2018-12-04 16:52

수도권대기환경청, 도서 지역 어린이 대상 '생태학습 캠프' 개최 - 1

▲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4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수도권 내 도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8 환경사랑 생태학습 캠프'(이하 생태학습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태학습 캠프는 체험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서 지역 학교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체험과 생태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5일, 7일에도 실시돼 인천 강화군 총 3개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날 캠프는 생태학습이 가능한 서울대공원과 과학 전시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렸으며, 참가 어린이들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요령 교육과 함께 동물들의 겨울나기 방법 및 동물 종 복원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생태학습을 체험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될 100년 후 미래도시를 미리 만나보는 '미래상상SF관' 등 과학관 내 주요 전시관도 관람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생태학습 캠프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체험과 생태학습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 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