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산업진흥원, 6일까지 '글로벌 혁신마케터 과정' 교육생 모집

송고시간2018-12-04 15:01

서울산업진흥원, 6일까지 '글로벌 혁신마케터 과정' 교육생 모집 - 1

▲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대표이사 장영승)은 오는 6일까지 '2018 SBA 글로벌 혁신마케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서울 중소기업의 인력확보 및 수출부진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을 통해 서울 강소기업과 청년 인재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으며,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공무원시험준비생(공시생)들의 진로변경 어려움 해소 지원을 위해 2년 이내 공무원시험 유경험자들에게는 선발 시 우대기준이 적용된다.

교육은 12월 10∼21일 총 10일, 8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27일에는 혁신보고서 경진대회, 수료식 및 채용 상담회를 통해 교육 수료 후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교육 장소는 SBA 세텍 교육장에서 이뤄진다. 내용은 핵심 무역실무, 전시회 혁신현장 참관,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법 및 활용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및 취업까지 다양한 지원이 제공되며,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전시회 혁신현장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참관 예정 전시회는 '2018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 & 기프트 원더랜드'로, 교육생 팀별 방문 후 이에 대한 혁신발굴 보고서 작성과 우수 보고서 시상을 통해 혁신마케터로서의 전문성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혁신발굴 보고서는 팀별로 채용희망 강소기업 1개사를 선정하여 글로벌 혁신마케팅 기법 제안, 향후 취·창업 시 적용 가능한 아이템 발굴, 전시회 혁신현장 동영상 제작 등을 포함하며, 보고서 발표회 후 우수 발표팀 시상식이 열린다. 이어 오후에는 수료생 및 채용수요를 보유한 강소기업 인사담당자와 채용 면접회를 개최함으로써, 본 교육 수료생들이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진행한다.

정익수 일자리본부장은 "이 과정은 중소기업들에는 우수한 인재확보 기회를, 공시생 등 청년 인재들에게는 글로벌 혁신마케터로의 성장기회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문제화된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데 있다"며 "글로벌 혁신마케터와 함께 서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글로벌 혁신마케터 과정' 참가 희망자는 SBA 및 SBA 온라인스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하고 이메일을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류 제출 뒤 선정자 통보 후, 교육비를 입금하면 최종 선정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