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D코리아, 대한민국인터넷대상 기술선도 부문 '과기부장관상'

송고시간2018-12-04 14:00

ASD코리아, 대한민국인터넷대상 기술선도 부문 '과기부장관상' - 1

▲ 유망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지난 3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직접 개발한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로 기술선도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인터넷 분야 정부 시상으로, ASD코리아는 기술 우수성, 성장성, 경제 및 산업 기여도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협업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단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따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오피스365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를 직접 연동해 복잡한 워드 문서, 엑셀 자료, 파워포인트 등이 깨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보다 선명하고, 변환 없이 원문 그대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별 권한 관리, 강력한 보안 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으로, 현재 유료 기업고객사는 250여개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이선웅 대표는 "올해 받은 K-ICT 클라우드산업대상 과기부 장관상에 이어 두 번째로 인터넷대상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서비스 개시 이래 큰 성장을 이룬 해인 만큼,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빠른 고객 대응으로 국내 1위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