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시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46개 단체·개인 표창

송고시간2018-12-04 18:00

울산 자원봉사 대축제 모습
울산 자원봉사 대축제 모습

[울산시 제공]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는 4일 KBS울산홀에서 '2018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시의회 의장, 최종규 울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자 등 2천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에서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참석자들 간 교류와 화합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축사가 이어지고, 올해 자원봉사 활동 영상이 상영됐다.

올해 자원봉사 유공자로는 현대자동차 함월회 등 46개 기업·단체·개인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 다운동 자율방재단 김은희 씨 등 5명이 울산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또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 분야에서 '책과 함께하는 인생 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 책누리 작은 도서관 봉사회 등 7개 단체가 울산시장상을 받았다.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인순이, 전영록, 설운도, 노라조, 소유미 등이 무대를 선보였다.

현재 울산시에 등록된 봉사자는 32만명이다. 이 밖에 개인 봉사자 및 대학생 봉사단, 재난 전문 봉사단, 21개 사회 공헌 협약 기업, 9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맞춤 결연 단체 등을 합해 연인원 68만명이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yong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