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 중국 낙농기업 Yili, 태국 최대 아이스크림 제조사 인수로 국제화 가속

송고시간2018-12-01 18:50

11월 29일, Yili Group은 태국 방콕에서 태국 최대의 아이스크림 제조사 Chomthana의 공식 인수를 위한 체결식을 개최했다.

11월 29일, Yili Group은 태국 방콕에서 태국 최대의 아이스크림 제조사 Chomthana의 공식 인수를 위한 체결식을 개최했다.

AsiaNet 76563

(방콕, 태국 2018년 11월 30일 AsiaNet=연합뉴스) 11월 29일, Yili Group은 태국 방콕에서 태국 최대의 아이스크림 제조사 Chomthana의 공식 인수를 위한 체결식을 개최했다.

올해 들어 Yili는 수시로 국제화를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먼저, Global Dairy Mount Everest 내 바헤닝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European Innovation Center를 개선했다. 이후 자사의 우수한 품질을 인도네시아 고객과 공유하기 위해 자사 제품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28일에는 태국 최대의 국내 아이스크림 제조사에 대한 해외 인수를 발표했다.

Yili Group 사장 Pan Gang은 "기업은 소비자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적인 에너지를 모으고,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전 세계의 우수한 품질의 자원을 활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Chomthana 인수는 Yili가 국제적인 에너지를 모으고, 상호이익을 증대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Yili Group CEO Zhang Jianqiu는 "국제화 추진 과정에서 Yili는 항상 '개방, 협력, 동반성장'이라는 개념을 추구하고 있으며, '세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자'라는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 경제의 통합을 강화하기 위해 Yili는 '일대일로'의 지원을 통해 국제화 속도를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Yili는 '전 세계적 네트워크화'부터 '전 세계적인 지식의 사슬' 구축에 이르기까지 상호보완적 자원, 혁신적인 시너지, 상호이익을 통해 전 세계 낙농 산업을 지속해서 발전시킬 전망이다.

Chomthana 사장 Soh Chee Yong은 "수많은 협의와 논의를 통해, 우리는 Yili가 존경할 만한 기업이라고 믿고 있다"라며 "Yili는 창사 이래 품질에 대한 신념을 지키고 있으며, 지속적인 국제화와 혁신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Yili 제품은 '세상에 건강을 나눈다(let the world share health)'는 이상 아래 전 세계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면서 "Yili는 진심으로 고객과 함께 하는 기업"이라고 덧붙였다.

Chomthana는 태국 최대의 아이스크림 및 냉동식품 유통업체로 알려져 있다. 회사는 37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 제품군은 아이스크림, 제빵 및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태국 시장 및 13개국 해외 시장에서 우수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Yili와 Chomthana 간의 체결식을 통해 중국과 태국 간에 상호보완적 이익을 달성하고, 전략적 시너지 효과를 최대로 발휘하도록 하며, '세상에 건강을 나눈다(let the world share health)'라는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전진할 예정이다.

경제적 국제화 추세에 따라 중국의 민간기업은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 협조를 도모하기 위한 중국의 일련의 이니셔티브는 중국 민간기업이 '해외 진출'을 달성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이룰 수 있는 용이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Yili는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국제적인 확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Yili 매출 증가율은 2008년부터 2015년까지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680억 위안을 넘어서고 연간 성장률 12.29%를 달성하면서 지속해서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순자산수익률은 수년간 2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낙농업계 1위를 기록했다. Chomthan의 인수는 Yili의 실적을 더욱 향상시키고, 전 세계 낙농업계에 대한 동반 협력도 강화할 전망이다.

선임 낙농분석가 Chen Yu는 "Yili는 아시아의 선도적인 낙농기업으로서 해외 진출 경로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으며, '일대일로'의 지원을 통해 중국 낙농업계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고, 전 세계 업계 유통망에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자원의 유통을 가속화 하고 있다"리고 강조했다. Yili의 국제화는 전 세계 낙농업계 발전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처럼 Yili의 전략적 조치는 중국 낙농업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추진동력이 되며, 전 세계 낙농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제공: Yili Group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568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