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프로야구 SK 조직개편…'데이터 분석 그룹' 신설

송고시간2018-11-30 17:09

우승 트로피 들어 올리는 SK
우승 트로피 들어 올리는 SK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2018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SK 와이번스 선수들이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시상식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SK 와이번스가 30일 조직을 개편했다.

SK는 선수 육성과 데이터 분석을 더욱 강화하고, 구단과 선수의 브랜드 강화를 통한 전국 단위 팬 규모 확대에 개편의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SK는 데이터 분석으로 선수 육성과 구단 마케팅 활동을 강화, 발전하고자 '데이터 분석 그룹'을 신설하고, 기존의 데이터 기반 야구와 고객 요구에 기반을 둔 마케팅을 더욱 정교하게 수행하도록 했다.

전략육성팀장으로 SK의 우승에 힘을 보탠 류선규 씨가 행복경영팀장 겸 데이터 분석그룹장으로 이동한다.

SK는 또 구단과 선수의 브랜드를 강화를 위해 홍보팀 내에 '브랜드·콘텐츠그룹'을 신설해 브랜드 체계 확립과 다양한 스토리 발굴·공유에 앞장설 참이다.

이와 함께 구단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의 고객 중심 변화를 가속화하고자 사장 직속으로 변화 추진 태스크포스(TF)도 만들었다.

손차훈 단장은 운영본부장을 겸임하며 진상봉 스카우트 팀장이 운영팀장을 맡는다.

SK 와이번스 조직개편 승진, 보직 이동
SK 와이번스 조직개편 승진, 보직 이동

[SK 와이번스 제공]

cany99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