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변한국국제학교 '2019년 입학설명회'…"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송고시간2018-11-27 16:35

연변한국국제학교 '2019년 입학설명회'…"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 1

▲ 연변한국국제학교(교장 최인섭)은 지난 24일 중국 지린성 옌지시 본교 강당에서 '2018학년도 하반기 전·편입생 및 2019년 입학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연변지역 내 한국 국적 자녀를 둔 보호자, 한국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민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학교장 학교 소개와 함께 초등교육·중등교육·외국어교육 과정, 학적 및 행정 관련 업무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별도 개별 상담을 원하는 부모 대상으로 전편입학 및 입학에 대한 절차를 자세하게 안내하고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설명회 후 학교 시설 참관하고 학교 식당에서 식사를 함께하며 더 궁금한 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변한국국제학교는 중국에 처음 세워진 한국국제학교로 1998년 6월 1일 개교 이후 현재 초·중·고등학교 약 130여명 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한국 교육부가 고시한 교육과정 중심으로 초·중·고등학교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식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당당한 한국인', '유능한 국제인', '희망찬 미래인'이라는 교훈으로 중국어·영어 교육 과정 등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고 있다.

연변한국국제학교 관계자는 "학업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춰 세계 무대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재능 계발과 다양한 체험 활동 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직접 학교 시설 참관하고 학교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둘째가 유치원 어린이인데 한국학교에 부설 유치원이 빨리 생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