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디치과, 광주지역 저소득층 아동 '구강검진·충치 치료' 지원

송고시간2018-11-26 10:25

유디치과의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문 양(7세)이 치아 검진을 받는 모습

유디치과의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문 양(7세)이 치아 검진을 받는 모습

▲ 유디치과는 지난 23일 광주 학동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 추천으로 선정된 저소득층 가정 아동 문 모양(7세)을 '우리 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치료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는 기관으로, 유디치과와 연계해 치과 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추천했다.

이날 문 양의 치아는 유치 어금니와 앞니에 총 6개 충치가 발견됐다. 앞으로 한 달간 추가 내원을 통해 어금니 2개, 앞니 1개는 발치와 신경치료를 진행한 후 레진 및 크라운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 관리교육을 진행하고 보호자지침서와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했다.

유디치과 대표원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아 관리를 받지 못했던 문 양이 심각한 충치로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치료 후에도 주기적인 관리와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통해 성심껏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디치과의 지역 나눔실천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16세 아동이나 청소년 대상으로 매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 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