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장병 취업지원 '드림열차' 달린다…철도역엔 상담 부스

송고시간2018-11-26 10:00

국방부, 코레일·중진공과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청년일자리 창출 위해 철도공사·국방부·중진공 업무협약
청년일자리 창출 위해 철도공사·국방부·중진공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26일 KTX 서울역에서 서주석 국방부 차관(왼쪽 세 번째부터), 오영식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국방부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26일 오전 10시 서울역에서 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부와 코레일, 중진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장병 취업을 지원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 채용박람회 개최 ▲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 설치 등 장병 취업지원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중진공은 취업 상담부스에 컨설턴트를 파견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때 열차 내 취업상담 및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담당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배차 및 운영을 지원한다.

장병 취업지원 드림열차
장병 취업지원 드림열차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26일 KTX 서울역에서 코레일·중소기업진흥공단·국방부 주최로 진행된 '장병 취업지원 드림열차'에 탄 전역을 앞둔 군인들과 서주석 국방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등이 함께 파이팅하고 있다. zjin@yna.co.kr

국방부는 채용박람회와 청년장병 드림열차 등에 많은 장병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모집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서주석 국방부 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해 첫 운행을 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를 환송했다. 열차에 탑승한 290여명의 장병은 이동 중 취업 특강 및 일대일 취업상담을 받고 지역 중소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서 차관은 "청년장병 드림열차는 장병들이 취업 상담부스를 쉽게 찾고,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취업 정보를 획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oj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