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한상의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미담 소개…1화는 'LG 의인상'

송고시간2018-11-26 11:00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캡처]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들의 일상 속 미담이나 성공담 등 국내 기업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공개하겠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이달부터 이런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카드뉴스를 매달 1편씩 발표하기로 했으며, 첫 번째 주제는 LG 의인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LG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람들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에 따라 2015년 9월 'LG 의인상'을 제정했다.

현재까지 이 상을 받은 의인은 2015년 3명, 2016년 25명, 2017년 30명, 올해 32명 등 지금까지 90명에 달한다.

박재근 대한상의 기업환경조사본부장은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기업들의 미담과 성공스토리를 널리 알려 기업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청년과 기업인들의 도전정신을 새롭게 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상의의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는 대한상의 홈페이지(www.korcham.net)와 카드뉴스를 제작한 미디어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 붓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assionoil)에서 볼 수 있다.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