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겨울 바다 맛 보러오세요" 최남단 제주 방어축제 29일 개막

송고시간2018-11-26 09:02

(서귀포=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 겨울 바다의 최고 횟감인 방어를 소재로 한 '제18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최남단 방어축제 개막
최남단 방어축제 개막

[연합뉴스 자료사진]

'청정 제주바다의 흥과 맛, 멋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성하다.

방어 맨손 잡기 체험과 가두리방어 낚시체험, 아빠와 함께하는 릴낚시체험, 어시장 선상 경매, 최남단 바다올레길 수영대회 등 다양한 바다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대방어 해체쇼와 방어요리는 물론 각종 수산물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통해 겨울철 최남단 해역 대표 수산물인 방어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엿볼 수 있다.

해녀가요제, 해녀 테왁 만들기, 황금열쇠를 찾아라, 방돌이 방순이 투호 던지기, 지역문화 탐방 등도 운영된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가요제 시상과 모슬포항의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물살이 센 국토 최남단 마라도 해역에서 잡아 올리는 방어는 육질이 단단하면서도 쫄깃하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겨울철 별미다.

전갱잇과로 몸길이가 최대 110㎝가량 자라는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 D도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노화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