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글로벌사이버대-단무도협회 '전통무술 전문 체육인 양성' MOU

송고시간2018-11-21 15:44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글로벌사이버대-단무도협회 '전통무술 전문 체육인 양성' MOU - 1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와 (사)대한단무도협회(회장 성배경)는 지난 20일 글로벌사이버대 천안 본교에서 전통스포츠 활성화와 전문 체육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 이수경 학과장, 유학수 입학처장(융합경영학과 교수), 대한단무도협회 이종화 수석 부회장, 최선무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대한단무도협회는 2003년 발족해 현재 전통무술 확대 보급에 힘쓰고 있는 협회로, 단무도는 예술과 힐링을 포함하는 무술로써 몸을 통한 심신의 건강과 깨달음을 추구하는 고차원적 수련이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는 국민의 건강 복지를 책임지는 전문가인 '힐링라이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며, 뇌-마음-신체를 통합적이고 유기적인 관계로 해석하는 전인교육인 심신통합스포츠를 추구하고 있다. 이에 학과 커리큘럼에서도 다양한 트랙(세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경 학과장은 "1인 1스포츠로 스포츠 복지 시대를 펼쳐가기 위해서 다양한 생활 스포츠가 활성화돼야 한다"며 "우리 전통무술인 단무도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면서 "특히 이번 협약으로 2019학년도 스포츠건강학과 신·편입학생들에게 학과장 특별 장학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입학 문의는 스포츠건강학과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