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 환경교육 포럼…지역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논의

울산 환경교육 포럼
울산 환경교육 포럼(울산=연합뉴스) 16일 울산시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울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 환경교육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는 16일 울산시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로 환경교육 포럼을 열었다.

포럼에서는 차수철 충남환경교육센터 센터장이 지역과 국가 단위의 학교 환경교육 협력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진명호 환경부 환경교육팀장은 국가 환경교육 체계 확립과 학교 환경교육 정상화 방안에 관해 설명했다.

장소영 장생포초등학교 교사는 '울산 학교 환경교육 사례'를 주제로 지역 학교 환경교육 현황, 지역사회와 학교 환경교육이 함께하는 방안을 소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신기왕 울산시환경교육센터장 주재로 정호선 부산환경교육센터 센터장, 김재규 울산환경사랑회 회장, 김정태 산에들에 생태연구소 소장, 이승진 울산시민연대 시민참여팀장 등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선진 사례를 배우고 울산 학교 환경교육의 문제점 도출과 개선방안을 마련해 지역학교 환경교육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방학 워크북 표지
환경방학 워크북 표지 환경방학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환경 보호를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환경부 제공]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5: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