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대전교육청, 겨울방학 초중학교 봉사 대학생 모집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좋은 인재 기르기 협력단 재능기부사업의 하나로 오는 21일까지 초·중학교에서 활동할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봉사자는 올해 겨울방학 기간에 희망하는 초·중학교에서 학습지도, 독서지도, 방과후학교 업무 지원 등을 한다.

봉사자들은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대전·충청 지역 대학교 재학생이다.

희망자는 봉사활동 신청서를 작성해 교육청에 제출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대학교 및 교육 기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난 여름방학에는 대학생 63명이 40개 초·중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대전교육청, 제48회 소년체전 대비 용품·시설비 1억여원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내년 5월에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대비해 지역 28개 초·중학교(초 14개교, 중 14개교)에 용품비와 시설비 1억여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학교 운동부의 신규 장비 구매와 시설보수 등을 위한 것이다. 지난달부터 학교 현장을 방문해 대상을 선정했다.

충남교육청 종합감사 현장 만족도 81%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종합감사를 받은 학교와 지역교육청, 직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감사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1%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종합감사를 받은 147개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 방향과 처분의 적정성, 감사 기간, 수감자료 양식과 관련 없는 자료제출, 업무수행 기여도, 감사공무원의 친절도와 전문성 등 8개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결과 '감사공무원의 공정성과 친절도', '수감자료의 적절성', '업무수행 기여도'와 '감사 전문성' 등 7개 항목에서 수감기관의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수감자료 항목축소, 시스템을 활용한 사이버 감사 강화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내년도 감사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국립 부여박물관 고3 수험생 힐링 프로그램 운영

비보이 공연
비보이 공연[국립 부여박물관 제공=연합뉴스]

(부여=연합뉴스) 국립 부여박물관은 오는 28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부여지역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문학적 소양과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꿈 Boom-up, 희망 득템!'을 운영한다.

1부에서는 서오선 전문강사를 초빙해 '백제문화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부여 지역 문화와 백제문화의 우수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세계 비보이 크루 랭킹 1위인 퓨전 엠씨 크루를 초청하여 '흥(興), 애(哀)·역(力)·합(合)'이란 테마로 사물놀이, 비보잉, 비트박스, 전통음악, 팝핀 퍼포먼스, 붐 업 퍼포먼스를 융합한 '쇼 패션 코리아' 공연을 한다.

'햅틱 기술 총출동' 아시아 햅틱 학술대회 폐막

햅틱 학술대회 모습
햅틱 학술대회 모습[코리아텍 제공=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지난 14일부터 인천시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엄 볼룸에서 진행된 '아시아 햅틱(Asia Haptics) 2018 국제학술대회'가 16일 막을 내렸다.

햅틱 기술은 컴퓨터 기능 가운데 촉각, 힘, 운동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기술이다.

이 대회에서는 미국과 독일, 국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자들의 강연에 이어 100여건에 이르는 햅틱 하드웨어, 햅틱 인식, 햅틱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술이 소개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4: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