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타트업캠퍼스, 내달 8일까지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 진행

스타트업캠퍼스, 내달 8일까지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 진행0

▲ 아르콘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오는 12월 8일까지 경기도 내 스타트업 육성·보육 기관 실무자 또는 스타트업 근무 직장인 대상으로 '2018 퍼실리테이터 양성 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퍼실리테이터는 개인이나 집단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고 조절함으로써 사업 실행 과정에서 중재 및 조정을 담당하는 역할로 최근 기업들이 중시하는 인재상 중 하나다.

교육 과정은 오는 22일 스타트업 조직문화 이해 및 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조직 문제 해결하기, 30일 스타트업다운 회의 만들기, 12월 8일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를 위한 질문의 기술을 주제로 한 7개의 구체적 질문 창출 프레임 학습 및 실습 등이다.

참가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스타트업을 위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에 대해 정확히 인지할 수 있으며,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성장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학습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스타트업에 특화된' 퍼실리테이터를 위한 과정으로 지난 8일과 15일 각각 진행된 '스타트업 제안의 기술과 제안서 작성 스킬', '스타트업 재무제표 읽기' 강의 역시 수강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유미미 매니저는 "실제 스타트업 교육기관 퍼실리테이터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며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역량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스타트업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스타트업캠퍼스 운영본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스타트업캠퍼스'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4: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