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도의회 서산시 행정감사도 무산…공무원노조 의원 진입 막아

도의회 행정감사 저지하는 서산시청 공무원노조
도의회 행정감사 저지하는 서산시청 공무원노조(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 소속 의원들이 16일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서산시청에 들어가려 하자 공무원 노조가 시청 진입을 막으며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16일 충남도의회의 서산시의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행정감사)가 공무원노조의 반발로 무산됐다.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행정감사를 하기 위해 서산시청을 방문했으나 입구에서 서산시청 공무원노조 등 공노총 충남도연맹의 저지로 진입하지 못했다.

공무원노조는 '시군 행감 즉시 폐지', '자치분권 강화하라'란 등의 글귀가 적힌 피켓을 들고 서산시청 앞에서 도의원의 시청 진입을 막으며 1시간가량 집회를 했다.

행감 무산에 성명 발표하는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
행감 무산에 성명 발표하는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서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 소속 의원들이 공무원노조의 저지로 서산시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무산되자 의회 입장을 담은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는 성명을 내 "행정감사에 대한 반발은 헌법과 지방자치법을 무시하는 것이자, 시대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이번 사태의 책임을 물어 법과 조례에 따라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날 충남도의회에서 출석을 요구한 서산시 국·과장급 공무원들은 서산시의회의 현장방문 일정으로 시청을 비웠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1: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