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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복합민원 해결…경북도 환동해본부 민원 후견인제 도입

경북도 환동해본부 간부회의 [연합뉴스 자료 사진]
경북도 환동해본부 간부회의 [연합뉴스 자료 사진]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 환동해본부는 민원 후견인제 등 도민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민원실 운영계획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처리 기간이 10일 이상인 장기 민원과 복합 민원, 도 본청 민원을 팀장을 중심으로 후견인을 지정해 접수에서 처리까지 책임지고 관리한다.

또 별도 팀을 만들어 도민이 전화나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기하는 불편, 개선, 건의 사항을 검토한 뒤 이를 도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행정, 경제, 환경, 산림, 건설 등 분야별 전문팀을 꾸려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도 운영한다.

김규율 경북도 환동해종합민원실장은 "현장을 찾아가 도민의 불편 사항을 끝까지 듣고 속 시원하게 풀어주도록 하겠다"며 "각종 민원을 분석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신규 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으로 불편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har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1:32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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