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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흥행 열기…첫날 4만1천명 관람

B2B관 방문 바이어 1천779명으로 30% 늘어

(부산=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첫날 관람객이 B2C관, B2B관에서 모두 늘어나며 흥행 열기를 보이고 있다.

16일 지스타조직위원회에 다르면 전날 전시회 관람객은 4만1천584명으로 작년(4만111명) 전시회 첫날보다 3.6% 늘었다.

B2B관을 사업 목적으로 방문한 유료 바이어 수는 1천779명으로 작년 1천365명보다 30.3% 늘어났다. 올해 B2B 부스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등 해외 대형업체들이 클라우드를 앞세워 참가하면서 더욱 활성화됐다.

지스타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주말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이 몰려 작년 관람객 기록(22만5천392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넥슨, 넷마블[251270] 등 주요 게임업체가 신작을 대거 발표했다. 특히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펍지주식회사·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넥슨 '피파온라인4' 등 e스포츠 경기가 다채롭게 마련돼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게임전시회 구름 관람객
게임전시회 구름 관람객(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국내 최대의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가 15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전시장이 각종 게임을 체험하려는 관람객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올해 지스타에 역대 최대 규모인 36개국 689개사가 2천966개 부스로 참여했다. 올해는 신작이 대거 공개되고 e스포츠 행사도 풍성하다. 2018.11.15
ccho@yna.co.kr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1:01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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