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얼씨구∼ 절씨구∼들어간다'…용인품바페스티벌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용인시는 오는 21∼2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용인체육관에서 '용인 팔도 품바 페스티벌'을 연다.

지난해 열린 용인 팔도품바 경연대회
지난해 열린 용인 팔도품바 경연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용인시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품바페스티벌에는 전국 팔도의 15개 품바팀이 참여해 신나는 놀이판을 선사한다.

지난해 품바경연대회에서 장원을 한 부부 품바 '칠도와 삼순이', 장려상을 받은 신세대 부부 품바 '아름이와 보람이', 품바 대중화에 앞장서는 여성 품바 '아랑', 30년 이상 무대에 선 품바 명인 '길손' 등 전국의 품바 고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품바계의 아이돌', '품바 여신'으로 불리며 유튜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버드리'와 트로트 가수 홍진영, 금잔디의 축하공연도 열린다.

이밖에 강원도, 제주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의 품바들도 출연한다.

용인시는 '효'를 주제로 한 올해 품바페스티벌의 취지를 살리고자 '부모님 전 상서'라는 편지글로 초청장 2천500매를 만들어 읍면동에 배포했다.

행사장 밖에서는 옛 시골 장터 화장품 보부상의 흥과 애환을 표현하는 '동동구리무 품바 공연'도 열리고, 푸드트럭이 설치돼 꽈배기와 닭고기꼬치 등 간식과 음료를 판매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해학과 풍자가 가득한 익살스러운 품바 공연이 부모님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며 "효를 다하는 축제가 되도록 많은 시민이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10: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