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지역사회 문제 해결 위해 대전지역 5개 공공기관 네트워킹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6일 대전 중구 공단본부에서 '대전지역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지역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는 지역 공공기관들이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별·분야별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주제를 발굴·실행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장 창출을 도모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된 협의체다.

올해 7월 출범해 이번이 다섯번째 네트워킹이고, 참여기관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전원자력연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대전에 있는 공공기관이다.

공단관계자 및 참여기관 담당자 등은 이번 네트워킹 때 올해 혁신 네트워크의 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기관별 사회적 가치 체계도를 공유한다.

앞서 이 기관들은 생활 방사선 안전특강 및 체험, 1사-1사회적 경제기업 후원 및 구매 결연, 대전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공동협력 워크숍 참여, 산학협력EXPO 취업설명회 부스 운영, 사회적경제연구원과 함께 사회공헌 한마당 참여 등의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지역의 산림복지전문업을 대상으로 하는 컨설팅전문가 자문단 운영, 힐링캠프·팔도관광열차 협업방안 모색 및 1사-1사회적 경제기업 결연 등에 대한 활동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16 09: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