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은 잊어라"…멤버들, 수능 수험생 응원

송고시간2018-11-14 19:36

방탄소년단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방탄소년단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유튜브 캡처]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이 15일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방탄소년단은 14일 유튜브 채널 '방탄 TV'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란 제목의 영상을 공개해 "몇 년간 준비한 모든 것들을 한 번에 다 쏟아부어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지민은 "전날엔 수면을 많이 취하시라"고, 정국은 "컨디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 제이홉이 "수능 볼 때만큼은 방탄소년단도 잊어야 한다"라고 말하자 지민은 "여러분의 인생이 중요하기 때문에"라고 말을 보탰다.

슈가는 "인생을 살다 보면 잘 못 칠 수도 있다"며 "하지만 용기를 가지라. 잘 칠 수 있을 거란, 잘 볼 수 있을 거란 믿음을 가지시라. 살면서 어찌 보면 수능이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라고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RM은 "수능 날이 되면 날씨가 춥다"며 "추운 날씨와 다르게 따뜻한 결과를 갖고 돌아오길 바란다. 방탄소년단이 여러분의 수능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13~14일 일본 도쿄돔 공연을 마친 방탄소년단은 21일, 23~24일 오사카 교세라돔, 내년 1월 12~13일 나고야돔, 2월 16~17일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러브 유어셀프' 투어를 이어간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