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산 농특산물 대전 서구청서 7천만원 어치 판매

송고시간2018-11-12 16:37

대전 서구청에서 열린 서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대전 서구청에서 열린 서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10∼11일 대전 서구청 광장에서 김장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어 7천여만원어치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직거래장터에는 서산 24농가, 서구 7농가 등 모두 31농가가 참여해 6쪽 마늘, 생강, 고춧가루, 액젓, 천일염 등 김장재료를 판매했다.

직거래 장터 개설에 앞서 맹정호 서산시장과 장종태 서구청장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산시는 서구민에게 질 좋은 식재료를 공급하고, 서구는 서산 농특산물 판매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직거래장터 정례화, 현지 직매장 설치, 공공기관 급식재료 공급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그동안 각 지자체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경쟁해 왔지만 이제는 협업이 필요하다"며 "대전 서구와 상생발전의 큰 틀에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 직장인 미혼남녀 만남 행사…4쌍 커플 탄생

태안 만리포에서 열린 미혼남녀 만남 행사
태안 만리포에서 열린 미혼남녀 만남 행사

[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태안=연합뉴스) 충남 태안군은 지난 10일 만리포 롱비치패밀리호텔에서 지역 미혼남녀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태안 미혼남녀 만남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레크리에이션, 1대 1 스피드 미팅, 커플 체험(쿠킹 클래스), 공개 프러포즈 등이 진행돼 4쌍의 커플이 탄생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이 행사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저출산 인식개선 사업의 하나인 미혼남녀 만남 행사를 해마다 여는 등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령시청 '러브아트' 동아리 달력 제작 기부

러브아트 동아리가 효자도 주민모델로 만든 달력
러브아트 동아리가 효자도 주민모델로 만든 달력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청 학습동아리 '러브아트'가 지난 1년간 섬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사진을 모아 '2019년 탁상달력'을 제작,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러브아트 회원들은 연초부터 수제 간식 만들기, 가죽공예, 도자기 페인팅, 쿠키아트, 수제청, 칠보공예 등을 배운 뒤 매월 주말 오천면 효자도를 방문,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보령중앙시장 17일 시민과 함께하는 김장 이벤트

보령중앙시장 명패
보령중앙시장 명패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17일 오전 9시부터 중앙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이벤트를 개최한다.

보령중앙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 및 한부모 가정 등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김치를 전달하고, 가족 단위 김장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전통시장 상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절임배추 200포기 800kg의 김장을 하고, 20가족의 신청을 받아 가족 김장하기 체험을 병행하며, 담근 김치는 대천 1·2동 지역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일환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대형마트의 동참으로 상생 협력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