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아산, 신임 배국환 대표이사 사장 선임(종합)

송고시간2018-11-12 14:43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현대아산은 12일 배국환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현대아산은 "배 내정자는 남북경협과 관련한 다양한 공직 경험과 남다른 소신을 가진 만큼, 향후 현대아산의 도약과 새로운 남북경협시대를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배 내정자는 1956년생으로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와 미국 위스콘신대 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행시 22회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예산처, 기획재정부, 감사원 등에서 34년 이상 기획과 예산·감사 등 중요 업무를 두루 수행했다.

특히 기획예산처 국장 시절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남북경협과 관련한 폭넓은 경험과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현대아산은 다음 달 중순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배 내정자를 공식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현대아산은 또 관광경협부문에 김영현 전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 전무는 1999년 2월 현대아산 창립멤버로 금강산사업소장, 개성사업소장, 관광경협본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관광사업본부의 김한수 이사와 남북경협본부의 백천호 이사는 각각 상무보로 승진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최규훈 상무보는 현대아산의 경영기획본부 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현대아산, 신임 배국환 대표이사 사장 선임 [현대아산 제공]
현대아산, 신임 배국환 대표이사 사장 선임 [현대아산 제공]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