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한상의, 제5회 사진공모전 대상에 '퇴근길엔' 선정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11일 '제5회 대한상의 사진공모전'에서 지호영 씨의 '퇴근길엔'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이날 대상작 1점을 포함해 최우수작 4점(일반·언론 각 2점)과 우수작 10점(일반 5점·언론 5점) 등 수상작 75점을 선정했다.

대한상의 사진공모전은 총상금이 1억원으로 국내 사진공모전 중 최대 규모이며, 올해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작품을 공모했다. 그 결과 일반인과 사진작가, 사진기자 등이 총 4천500여점의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벌였다.

이날 대상을 받은 '퇴근길엔'은 빌딩 숲속 작은 치킨집에서 고된 하루를 정리하는 사람들을 촬영한 작품이다.

수상자인 사진기자 지호영 씨는 "소나기가 지나간 후 어둠이 내린 골목 모퉁이에 불을 밝힌 작은 호프집, 그 안에서 고단한 하루를 마감하는 사람들을 보며 여전히 따뜻하게 살아 숨 쉬는 인간애를 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은 일반부문 출품작과 언론부문(사진기자) 출품작 중에서 각각 2점씩 선정했다.

일반부문 최우수상 수상작은 조선소의 근로자가 선박 밑에서 휴식을 만끽하는 모습이 담긴 '달콤한 휴식'(지우택 씨 작품)과 전기 등불 아래 상념에 잠긴 일용직 현장 근로자의 모습이 담긴 '내일을 위한 등불'(임광엽 씨 작품)이 뽑혔다.

언론부문 최우수상 수상작은 4년 만에 바로 선 세월호의 복원 장면이 담긴 '바로 선 세월호'(이준헌 씨 작품)와 퇴근길 지하철에서 손잡이에 의지한 채 잠시 눈을 감고 있는 '아버지, 우리의 아버지'(장승윤 씨 작품)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대한상의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수상작 75점은 오는 20일부터 열흘간 같은 장소에서 전시되며,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사이트(http://kcciphoto.korcham.net)에도 등재된다.

대한상의, 제5회 사진공모전 대상에 '퇴근길엔' 선정
대한상의, 제5회 사진공모전 대상에 '퇴근길엔' 선정(서울=연합뉴스) 대한상의는 '제5회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대상작으로, 빌딩 숲 속 작은 치킨집에서 고된 하루를 정리하는 사람들을 촬영한 '퇴근길엔'(지호영 씨 작품)을 선정했다. 2018.11.11 [대한상의 제공]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9/22 08: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