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열흘간 5만명 방문 '성황'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열흘간 5만명 방문 '성황'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열흘간 5만명 방문 '성황'(평창=연합뉴스) '제3회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가 열흘간 5만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11일 막을 내렸다. 2018.11.11 [평창군 제공]
kimyi@yna.co.kr

(평창=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제3회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가 열흘간 5만여명이 방문하는 성황 속에 11일 막을 내렸다.

축제 기간 판매된 고랭지 배추는 총 100여톤으로, 지난해보다 두 배 늘어난 판매고를 올렸다.

또 축제장에서 운영한 농산물 판매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가소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축제위원회 측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평창 고랭지에서 자란 배추만이 가진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과 쉽게 무르지 않는 특성이 인기를 끌었다고 보고 있다.

이번 축제는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개통한 강릉선 KTX와 연계해 코레일에서 김장축제 여행상품을 만들어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됐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지역 특산품인 당귀차를 즐기며 중견작가들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휴게 공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위원회는 지역 사회단체와 연계해 불우이웃돕기로 김장 300박스를 기증했다.

축제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청의 '청사랑 사랑 모이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품 판매대를 운영해 수익금을 소외계층 어린이와 다문화가족 지원금으로 기탁했다.

김용래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 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평창 고랭지 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대한민국 대표 김장축제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6/14 15: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