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中企제품 구매 우수 '인천·춘천시·한수원' 대통령표창

송고시간2018-11-07 11:00

中企제품 구매 우수 '인천·춘천시·한수원' 대통령표창 - 1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국내 공공기관들의 중소기업 제품·용역 등 구매에 따른 중소기업 판로확대 공적을 치하하고 구매확대를 유도하고자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18 공공구매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선 중소기업제품의 공공구매 증대에 노력해온 공공기관과 소속 유공자와 모범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5점), 국무총리 표창(5점), 장관 표창(36점), 조달청장 표창(4점) 등 50점의 시상식이 열렸다.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 교육도 진행했다.

우수 공공기관 대통령 표창은 5급 이상 공무원 평가에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을 반영해 전년 대비 14.3%의 높은 구매실적 성장률을 기록한 '인천광역시', 기술개발제품 608억원 구매로 의무비율을 2배 이상 달성한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 중소기업 제품 구매비율 93%를 달성하고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율이 39.4%로 도내 1위를 차지한 '춘천시'가 각각 받았다.

정명화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축사에서 "대내외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공공기관 담당자의 적극적 중소기업 제품 구매는 중소기업계를 지탱하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중소기업계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으로 수요기관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선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사업에 선정된 10개 기업의 제품 전시회와 한국전력공사, LH, 한국도로공사 등 10개 공공기관의 구매상담회도 마련됐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