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랩토커 4기 발대식…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송고시간2018-11-07 09:00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랩토커 4기 발대식…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 1

▲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하 진흥원)은 지난 2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브랜드를 알리고, 경북지역 내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랩토커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했으며, 경북CKL 소개를 시작으로 위촉식, 환영사, 경상북도 '두드림' 콜라보 설명, 콘텐츠제작 특강, 팀별 활동, 도청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랩토커 4기는 내년 3월까지 5개월 동안 경북CKL의 실질적인 수요층인 청년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콘텐츠 제작 등 홍보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들이 경상북도와 함께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하는 한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랩토커 4기는 경상북도 공식 채널 두드림과의 협업을 통해 '경상북도'라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배포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이종수 원장은 "'상상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처럼 랩토커 여러분의 상상이 콘텐츠 창작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