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MCN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송고시간2018-11-05 11:40

MCN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 1

▲ 유커넥(대표 김대익)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정부로부터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고 5일 밝혔다.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유커넥은 창조성과 기술, 개방성으로 1인 미디어로 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온라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으로, 5천980만명의 구독자 보유, 700명의 국내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광고 성과를 예측하고 추적하는 데이터 성과 분석 솔루션을 통해, 현재까지 구글코리아, 아모레퍼시픽 그룹, SKT, 페덱스 등 글로벌 대기업에서부터 광고 대행사, 중소기업까지 모든 분야의 500여개 클라이언트사에 8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대행사와 다양한 MCN매니지먼트사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올해 테크 액셀러레이터인 퓨처플레이와 글로벌 뷰티 대기업인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연달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특히 카이스트 데이터마이닝 석사 출신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필두로 블록체인, 머신러닝 추천 알고리즘 등의 경험을 보유한 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된 개발팀은, 영향력 분석 및 적합도 측정 알고리즘, 부정 광고(AD Fraud) 판별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술 선도 기업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우수한 개발 인재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대익 대표는 "현재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를 확장해 상품, 콘텐츠, 크리에이터 데이터 통합 수집 시스템을 머신 러닝과 영상 인식 기반으로 구현할 예정"이라며, "광고 성과 분석 및 투자수익률(ROI) 최적화는 물론, 장기적으로 상품 출시 및 개발에 활용 가능한 트렌드와 인사이트까지 도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