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한자리에…통합 워크숍

송고시간2018-11-05 13:30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

(서울=연합뉴스) 5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에서 패널들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남상미 아나운서, 대구 두류종합시장 돼표국밥 이대겸 대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광주 1913송정역시장 느린먹거리 바이 부각마을 노지현 대표, 상생협력정책관 이호현 국장, 김범수 아나운서.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5∼6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 및 통합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중기부가 2015년부터 추진해온 청년상인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전국 전통시장에서 활동하는 청년상인 300여명이 모이는 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 불모지나 다름없던 전통시장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청년상인들을 격려하고 비전과 소명의식을 다시 한번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서로 간 이해와 소통의 폭을 넓히고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도 구축하게 된다.

또 신포국제시장 청년몰(눈꽃마을), 대전 중앙시장 청년몰(청년구단) 지도로 청년상인들에게 친숙한 백종원 대표가 재능기부로 특별출연해 토크콘서트 '기본으로 단련된 장사의 프로가 돼라'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

(서울=연합뉴스) 5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청년상인 전국 네트워크 출범·통합 워크숍'에서 패널들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광주 1913송정역시장 느린먹거리 바이 부각마을 노지현 대표, 상생협력정책관 이호현 국장.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photo@yna.co.kr

성공한 청년사업가 김윤규 대표(청년장사꾼), 배성기 대표(국가대표 과일촌) 등도 '스카 쇼(스타트업의 날카로운 이야기 쇼)'를 통해 성공한 청년상인 선배로서 장사에 대한 고민과 해법을 제시한다.

중기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상인들이 상호 협력해야 발전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마련하고 청년상인 권익보호와 상생발전에 필요한 청년상인 전국 조직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권역별, 전국 워크숍 정례화, 상호 방문과 벤치마킹, 우수시장 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 공동개최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