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스포유아이앤씨 AI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 베타서비스 시작

송고시간2018-11-05 11:00

시스포유아이앤씨 AI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 베타서비스 시작 - 1

▲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새로운 개념의 인공지능(AI)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그루픽은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에게 언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지 즉, 최적의 추천 타이밍을 실시간으로 판단해 내며, 이에 소비자는 본 서비스 이용 온라인 쇼핑몰 방문 시 쇼핑몰 하단에서 적절한 시기에 관련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쇼핑몰은 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시스포유아이앤씨 관계자는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추천 솔루션을 도입할 때 추천상품을 노출할 사이트 내 특정 영역을 반드시 확보해야만 하는 어려움 있었다. 게다가 특정 영역에서만 추천상품을 계속 보여주다 보면 고객들의 관심이나 반응이 점점 사그라지기도 했다"며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훈 대표는 "이 솔루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유심히 고객을 살펴보다가 고객이 제안을 원할 것 같은 타이밍에 자연스럽게 다가가서 상품을 권하는 것과 비슷하다"며 "유능한 점원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잘 골라주는 것뿐만 아니라 언제 고객에게 말을 걸면 좋을지, 그 타이밍도 잘 안다. 여기에 착안해 상품추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현재 그루픽 베타서비스는 동사의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사용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