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 국방부 인증 획득"…아이디스 '차량용 4K 보안솔루션' 출시

"美 국방부 인증 획득"…아이디스 '차량용 4K 보안솔루션' 출시 - 1

▲ 글로벌 영상 보안 전문기업 아이디스(대표이사 김영달)는 영상 저장장치 2종과 CCTV 카메라 3종을 포함한 '차량용 4K 보안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차량용 영상 저장장치(DR-6316PSDM·DR-6308PM) 2종은 4K의 고해상도 영상 지원과 저전력에서도 작동 가능한 영상 저장 기술이 적용됐다.

H.265 및 아이디스 인텔리전트 코덱을 통해 효율적 저장 공간 활용과 장기간 영상 보존이 가능하며, GPS와 가속 센서를 탑재해 차량 위치, 속도, 운전 방향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이 영상 저장장치 제품들은 미국 국방부의 충격·진동에 대한 내구성 테스트인 MIL-STD-810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차량용 CCTV 카메라 3종(DC-M1212W·DC-M1212R·DC-M1222W)은 풀HD의 고해상도 영상 지원과 역광 보정 기능을 탑재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74.7dB의 시야각을 제공해 세로로 긴 공간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아이디스의 통합관제 소프트웨어 아이넥스(iNEX)는 디지털 지도를 이용해 운행 차량의 실시간 위치 추적과 차량 GPS 정보가 포함된 영상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다. 차 사고 발생 시 실시간 알람이 전송돼 신속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빠른 초동 대응을 돕는다.

저장된 방대한 영상 데이터 중 날짜, 시간 및 GPS 위치 검색을 지원하며, 사건 발생 시 데이터만 별도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김영달 대표는 "지난 13년간 독자적인 기술로 미국 시장을 선도해 온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에 이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1/02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