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팅-중부여성발전센터, 경단녀 위한 'SNS 마켓 사업 설명회'

민팅-중부여성발전센터, 경단녀 위한 'SNS 마켓 사업 설명회' - 1

▲ 민팅은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이하 경단녀)을 위해 '1인 미디어를 위한 SNS 마켓플랫폼 민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팅과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 서울산업진흥원이 취·창업을 원하는 경단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 취지로 마련됐으며, 총 20명이 참여했다.

이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이용이 가능한 경단녀 수강생 대상으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 정의 및 마케팅 트렌드, 민팅 서비스 이용방법, 본인 SNS와 민팅을 접목한 홍보 및 판매 활동 시연 등 진행됐다.

민팅은 SNS 운영자나 블로그, 메신저 이용자라면 누구나 인플루언서 회원으로 가입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민팅 제품의 배너나 링크를 공유하고 이 링크를 통해 물건이 판매되면 수익금이 지급되는 구조로, 판매가 직접 책정할 수 있고 수익금은 마이민팅에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끔 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론칭된 민팅은 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우수 제품을 완판시키는 등 좋은 선례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강화하며 성장하고 있다. 또한, 생활, 뷰티, 식품, 육아, 건강기능식품, 레저용품 등 대기업·우수 중소기업 41개 브랜드의 6천여 개 제품을 판매 가능 제품으로 구비하고 있다.

민팅의 마케팅 담당자는 "민팅은 1인 미디어를 위한 인플루언서 기반 SNS 마켓플랫폼으로 경단녀, 은퇴세대 등 사회활동을 재시작할 때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 되길 희망한다"며 "판매 및 홍보에 어려웠던 중소기업에 힘이 되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10/30 1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