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충남교육청, 전국 첫 드론 교육 교사 연수

송고시간2018-10-28 14:01

드론 교육 교사 연수
드론 교육 교사 연수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7일부터 3일간 대한상공회의소 충남 무인항공센터에서 학교현장 드론 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20시간의 드론 교육 안전연수를 한다.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학교 시간 등을 활용해 드론 체험 교육이 많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드론 교육 담당자에게 필요한 안전관리 방법과 드론운용 교육을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일선 학교에서 하는 드론 교육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관련 법규, 드론 실습 전 안전 장비점검, 필요물품 준비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실습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 열려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아산=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7일 아산 순천향대학교에서 '활동 및 탐구 중심으로 수학의 맛을 아는 우리'라는 주제로 2018 충남 수학 탐구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초·중·고 49개 부스를 마련해 학교 수학 동아리 발표 마당, 수학 용어 쉽게 말하기 본선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 마당, 놀이마당, 수학 방 탈출게임, 수학 클리닉, 수 꿈이 버스(EBS 협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충남교육청, 제2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개최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천안=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7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제2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1부에서는 초등학교 등 6개 팀의 풍물놀이 공연이 펼쳐졌다.

2부에서는 참가자들이 함께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길놀이 입장'을 시작으로 단합 의식을 하고 이어 13개 팀의 공연이 진행됐다.

충남 사제동행 풍물단 '더풍물'의 공연과 전통연희단 '난장앤판'의 남사당놀이가 흥겨움을 더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