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금융위원장 "신용카드 수수료 실질적 인하 방안 마련할 것"

송고시간2018-10-26 12:16

"직불형 모바일 결제에 세제혜택 강구…지급결제 혁신방안 필요"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김경윤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신용카드 수수료를 실질적으로 인하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답변하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답변하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오른쪽)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은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2018.10.26
toadboy@yna.co.kr

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의 금융위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11월까지 신용카드 수수료 재산정 작업을 마무리할 것"이라면서 "신용카드사들의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감축하고 배분할지 등에 대해 적극적인 대책을 만들어 실질적인 수수료 인하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이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뿐 아니라 지급결제 시장을 바꿔나가는 부분에 대해서도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질의하자 "신용카드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고비용 결제 구조가 고착화된 문제가 분명히 있다"면서 "(수수료 인하와) 별도로 결제시장 전반의 혁신방안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데 동감한다"고 답변했다.

최 위원장은 "직불형 모바일 결제가 활성화되면 수수료가 절감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선 금융결제망 진입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면서 "직불형 모바일 결제에 세제 혜택을 주는 등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장 "증시 변동성 크지만 건전성 문제없어"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spee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