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뷰티앱 개발사 퍼펙트, 'AI 미츠 뷰티 챌린지' 수상자 4팀 발표

송고시간2018-10-26 12:00

뷰티앱 개발사 퍼펙트, 'AI 미츠 뷰티 챌린지' 수상자 4팀 발표 - 1

▲ 증강현실(AR) 뷰티 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는 최근 5일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ACM 멀티미디어 2018 콘퍼런스'에서 'AI 미츠 뷰티 챌린지(AI Meets Beauty Challenge)'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AI 미츠 뷰티 챌린지'는 50만개 이상의 실제 뷰티 제품을 인식하는 문제가 참여자에게 주어지는 인공지능(AI) 연구 경진대회로,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지성들을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전 세계 13개국의 97개 팀이 참여했다.

이날 몇 달씩 진행된 경쟁과 엄격한 심사를 통해 한국의 VCA팀, 중국 광둥공업대학의 GAN팀과 WISLAB팀, 그리고 말레이시아 대학의 CISIP팀, 총 4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관한 3편의 학술보고서는 'ACM 멀티미디어 2018'에서 발간된다.

퍼펙트 조니 쳉 연구개발(R&D) 시니어 부사장은 우승팀들에게 현금 상금과 함께 혼잡한 뷰티 영역에 독창적인 AI 솔루션을 불어넣어 줄 연구를 치하하는 시상을 진행했다.

퍼펙트 앨리스 챙 대표는 "뷰티 산업은 이미 다양한 혁신적인 방법으로 기술을 이용해오고 있기에 지금이 바로 지성들을 모아 함께 뷰티 AI의 경계선을 넓히기에 가장 적기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뷰티 소비자 경험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 인식의 미래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어 재미있는 출발이 됐다"고 말했다.

퍼펙트,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회사 사이버링크, 대만 국립교통대학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의 우승팀 및 결과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퍼펙트의 유캠 메이크업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