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금융위원장 "공모주 개인 배정분 축소 검토 안해"

송고시간2018-10-26 10:48

답변하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답변하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일반 개인투자자에 대한 공모주 배정물량을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는다고 26일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종합국정감사에서 "공모주 개인 배정분을 축소할 계획이냐"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질의에 "현재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최 위원장은 "이번에 전체적으로 자본시장 혁신방안을 추진하면서 혁신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원활하게 할 여러 방법을 강구 중이지만 일반 투자자에 대한 비중 축소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번 방안은 기업공개(IPO)를 주관하는 주관사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하겠고, 그중 하나로 물량 배정이 경직된 부분의 개선을 검토하겠으나 일반 투자자 배정 비중은 축소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공모주를 코스닥벤처펀드에 30% 의무 할당하다 보니 기관투자자 분량이 줄어 혹시 개인투자자 배정분을 거기(기관에) 주는 게 아닌가 하는 시장 걱정이 많다"며 "이를 꼭 유념해 앞으로도 신중하게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ric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