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치도 글로벌 시대"…하우코칭 '국제 코치 자격과정' 개설

송고시간2018-10-26 12:00

"코치도 글로벌 시대"…하우코칭 '국제 코치 자격과정' 개설 - 1

▲ 하우코칭(대표 현미숙)은 국제 코치 자격과정(ICCP·International Certified Coaching Program)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코치 양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국제코치 자격과정은 하우코치사관학교(교장 김온양)가 국제코치협회의 인증을 받아 새롭게 개편한 6개월 프로그램으로, 베이직(코칭리더십 입문, 코칭 철학과 조직심리), 인텐시브(일대일 코칭, 그룹 코칭), 어드밴스드(현장 사례와 수퍼 비전, 에니어그램과 자기 성장 코칭, 커리어코칭) 코스로 구성했다.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과 10년 이상 코칭 경력을 가진 시니어 코치들의 멘토링 등을 연계해 '현장형 코치'를 길러내는 데 주력한다.

현미숙 대표는 "지금 시대는 우울과 두려움으로 많은 사람이 움츠려 있다. 움츠린 가슴을 펴고 자신감으로 발걸음을 떼도록 돕는 조력자가 필요하다"며 "기업에서도 영향력이 리더들이 자신과 구성원을 믿고 소통하며 가능성에 생각과 마음을 열도록 돕는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우코치사관학교는 코칭 철학, 윤리, 이론, 스킬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 현재 4기까지 수료를 마쳤다.

하우코치사관학교 ICCP 과정 입학식은 오는 11월 20일이며,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9일 이전 등록자에 한해 등록금의 10%가 할인된다.

현 대표는 "케이팝이 글로벌 음악을 이끌 듯 하우코치사관학교의 ICCP 과정이 국내외 사람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실행을 촉진하는 글로벌 코치 양성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우코칭은 2005년 설립 이래 국내 유수의 기업에 코칭 기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코칭 교육을 통해 코치 인력을 육성하고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코칭펌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