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원주 도심에 로고 라이트 설치

송고시간2018-10-26 10:27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원주 도심에 로고 라이트 설치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원주 도심에 로고 라이트 설치

(원주=연합뉴스) 강원 원주시가 최근 도심 5곳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용 LED 로고 라이트를 설치, 운영해 효과가 기대된다. 2018.10.26 [원주시 제공]
kimyi@yna.co.kr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최근 도심인 성지병원 1주차장과 원동아파트 입구 등 5곳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용 발광다이오드(LED) 로고 라이트를 설치해 효과가 기대된다.

LED 로고 라이트는 글이나 그림이 새겨진 렌즈에 LED 광원을 비춰 바닥이나 벽에 투사하는 장치이다.

LED 로고 라이트 설치 장소는 평소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히 이루어지던 곳이다.

그동안 지속적인 단속 활동이 시행되고 무단투기 금지 경고판 설치 등을 했으나 주로 야간을 틈타 무단투기가 이뤄져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곳에는 '쓰레기 투기금지' '위반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라는 형광 글씨가 바닥에 새겨진다.

시는 LED 로고 라이트 운영으로 야간 무단투기를 방지하고 무단 투기자에게 경각심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 뛰어난 조명 효과로 기존 방범용 CCTV와 연계하면 골목길 안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된 LED 로고 라이트의 무단투기 감소 효과가 입증되면 향후 지속해서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imy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