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우 소이현·박하선 "오늘 안중근 의거일…함께 기억해요"

송고시간2018-10-26 09:17

안중근 의거일 알리는 배우 소이현(왼쪽)과 박하선
안중근 의거일 알리는 배우 소이현(왼쪽)과 박하선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배우 소이현과 박하선이 109년 전 안중근 의사가 이토히로부미를 저격한 26일 하루 동안 모바일 등에서 '안중근 의사 의거일'을 실시간 검색어(실검)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펼친다.

이들은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안중근 의사 의거 관련 1장짜리 카드뉴스를 올리고 팔로워와 함께 하루 동안 퍼뜨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드뉴스는 1909년 10월 26일 안 의사가 중국 하얼빈 역에서 우리나라를 식민지배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한 이토히로부미를 처단했다는 역사적인 사실과 국내외 항일운동을 부활하는데 촉매 역할을 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이현과 박하선은 "의미 있는 역사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 특히 많은 팔로워가 '좋아요'를 통해 함께 힘을 모은다면 오늘 하루 '안중근 의사 의거일'을 더 널리 알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실검 프로젝트를 기획한 서 교수는 "내년은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라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독립운동 역사의 의미 있는 날을 함께 기억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쇼트트랙 스타인 곽윤기·김아랑, 방송인 송은이·김숙, 박명수·정준하, 하하·스컬, 알베르토·다니엘 등이 실검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안중근 의사 의거일 관련 카드뉴스
안중근 의사 의거일 관련 카드뉴스

[서 교수 제공]

지금까지 진행한 윤봉길, 김구, 유관순, 이준, 조명하 등의 카드뉴스 모음
지금까지 진행한 윤봉길, 김구, 유관순, 이준, 조명하 등의 카드뉴스 모음

[서 교수 제공]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