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이노텍, 상하이서 '열전반도체 테크 포럼' 개최

송고시간2018-10-26 08:11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이노텍[011070]은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중국 열전반도체 테크 포럼'을 열고 첨단 열전반도체 기술과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열전반도체는 전기를 공급해 냉각·가열 기능을 구현하고, 그 온도 차를 이용해 다시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 기술이다.

현지 가전, 화학, 자동차 업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LG이노텍 이형의 연구원과 이규형 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상하이세라믹연구소(SICCAS) 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기술 동향과 전망 등을 발표했다.

특히 행사장에는 LG이노텍의 전시 부스도 마련돼 나노 구조 다결정 소재를 적용한 열전반도체와 응용제품 등을 소개했다.

또 와인셀러와 열전 화분, 냉온조절 헬멧, 온도 실감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열전반도체가 적용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은 인사말에서 "열전반도체는 우리의 삶을 친환경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혁신 기술"이라며 "활용 범위가 빠르게 확산할 수 있도록 중국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이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LG이노텍 제공]

박종석 LG이노텍 사장이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열전 반도체 테크 포럼'에서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LG이노텍 제공]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